본문 바로가기
글/에세이

[에세이] 내 생각은 그저 '생각'일 뿐

by 인생최적화 2021. 1. 22.
반응형

 

이른 새벽에 눈을 떴다. 눈뜨자마자 휴대폰을 쳐다보며 10분 이상 시간을 버리는 것과 눈뜨자마자 알람을 꺼버리고 자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서 책상 위에 폰을 올려놓고 잠들었었기 때문에 침대에서 내려와 책상으로 가서 휴대폰을 집어들고 시간을 확인했다.

새벽 4시 58분이었고, 난 속으로 '왜 4시30분에 알람이 안 울린거지?'라고 휴대폰을 또 질책하려는 순간, 전날에 내가 새벽 5시에 알람을 맞추고 잤던 기억이 떠올라서 코웃음을 치고 화장실로 가서 양치를 했다.

그렇게 힘든 새벽기상도 마음먹기에 따라, 착각하는 정도에 따라 '아무것도 아닌 것'임을 다시금 느꼈다. 계획한 시간에 일어나고 화장실로 들어가 양치만 해도 대부분의 잠이 깨고 내가 계획한 활동을 시작할 수 있지만, 그 짧은 찰나에 수많은 생각들이 내 머릿속을 가득 채운다. 대부분의 생각들이 나의 행동을 막는 생각들이어서 문제다.

하지만 갈수록 그런 생각들은 생각덩어리채로 한쪽 구석에 처박아놓고 난 내가 해야 될 일들을 해나간다. 감정을 두지도 않는다. 현재를 자각하면 나에게 '필요한 일'들만이 남는다. 그것을 수행하면 된다. 행동만 하면 끝이다.

내가 머리속으로 하는 생각들은 '나 자신'이 아니다. 그저 생각일 뿐.

 


 

 

 

인생최적화

자기계발과 동기부여영상을 통해 더 나은 나를 발견하고 보다 풍요로운 삶을 살 수 있도록 가치를 제공합니다

www.youtube.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