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글/에세이

[에세이] 더 나은 내가 될 수 있는 단 한 가지 방법

by 인생최적화 2021. 1. 21.
반응형

 

나도 원래 책이라는 것과는 거리가 멀었던 사람이지만, 우연찮은 계기로 소설책을 시작으로 자기계발서까지 접하게 되고 시간이 지나면서 조금씩 바뀌어가는 나의 모습이 흥미로워서 이제는 책과는 뗄레야 뗄 수 없는 관계가 되었다.

이유는 막연하고도 명확했다. '이전보다 더 나은 사람'이 되고 싶었기 때문이다. 경제적이든, 정신적으로든, 물리적으로든 간에 항상 이전보다 더 나아지고 싶었다. 그러면 어떤 식으로든 나에게 좋은 미래가 펼쳐질 것만 같았기 때문이다. 그 생각은 여전히 강하게 가지고 있지만, 최근에 조금 그 관념에 금이 가기 시작했다.

 

 

이미 성숙하고 괜찮은 나는 내 속에 이미 '존재'하고 있고 내가 점점 발전해가는 내 모습은 실제로 이전보다 더 나아졌다기보다는 나의 존재 일부를 조금씩 '발견'해가는 과정이 아닐까 생각해본다.

요즘 들어 정말 수많은 신문물이 나오지만, 그런 것들조차도 어떤 새로운 물질을 만들어내고 창조하는 것이 아니라 원래 세상에 존재하고 있던 것들의 '새로운 조합'에 불과하다는 것과 같은 맥락이라고 할 수도 있겠다.

이제는 생각이 조금 바뀌었다. 이전보다 더 나은 사람이 되고 싶다면 '이전보다 더 나아져야 된다는 생각'을 버리고 '내 안의 나를 발견'하는 쪽으로 방향을 조금씩 틀 생각이다. 그럼 현재에 더욱 집중할 수 있다.

이미 내 안에 내가 원하는 모습이 존재한다면 지금 이 순간에 존재하는 나를 들여다보기만 하면 되기 때문에

 


 

 

인생최적화

자기계발과 동기부여영상을 통해 더 나은 나를 발견하고 보다 풍요로운 삶을 살 수 있도록 가치를 제공합니다

www.youtube.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