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글/에세이

[에세이] 투자를 해야 하는 이유

by 인생최적화 2021. 1. 18.
반응형

 

수입이 적지 않은 부모님이 돈을 전혀 모으질 못하시는 걸 보고 '돈을 벌어도 모으지 못하는 이유'가 항상 궁금했던 나는 20대 후반에 돈 공부를 하기 시작했다.

자연스럽게 은행이 돈을 버는 구조를 알게 되었고, 부자는 어떻게 돈을 벌어서 불리는지, 가난한 사람들은 왜 돈을 모으지 못하는지, 실제 백만장자들은 돈 관리를 어떻게 하는지에 대한 것들을 알게 되었다.

​그래서 이제는 명분이 너무나 명확해졌다. 투자를 해야 하는 이유를 배웠다. 내 인생을 스스로 책임지고 싶고 그에 수반되는 경제적 자유를 이루고 싶다면 투자는 필수적으로 해야만 하는 것을 깨달았다.

돈 공부를 했던 사람이 투자를 망설인다면 그건 앞뒤가 맞지 않는 얘기라고 생각한다. 본인의 인생을 온전히 책임지고 풍요롭게 살고 싶다면 투자는 필수조건이라고 생각한다.

 


 

 

 

인생최적화

자기계발과 동기부여영상을 통해 더 나은 나를 발견하고 보다 풍요로운 삶을 살 수 있도록 가치를 제공합니다

www.youtube.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