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글/책

[인생을바르게보는법] 진정한 나 자신과 만나기 | 자기계발

by 인생최적화 2020. 12. 14.
반응형

 

책, '인생을 바르게 보는 법, 놓아주는 법, 내려놓는 법'
진정한 나 자신과 만나기

 


 

 

 

 

가장 중요한 것은 자신의 마음과 직관을 따르는 용기입니다. 내가 진정으로 되고자 하는 것은 무엇인지 마음은 이미 알고 있습니다. 그 외에는 모두 부차적인 문제일 뿐입니다

내가 바라는 그곳에 마음이 먼저 가 있게 하면 됩니다. 그러면 온몸에 신비한 힘이 마구 넘쳐나게 됩니다. 그 다음에 할 일은 그저 마음의 부름을 따라 앞으로 나아가는 것입니다.

세상의 모든 이치에 통달해야 할 필요는 없습니다. 다만, 한 가지 사실만 기억하면 됩니다. 바로 이 지구 위로 억만 년이 지나고 억만 개의 생명이 나타났다 사라진다 할지라도 '나'라는 존재는 단 하나밖에 없다는 것입니다. 하늘이 나에게 허락한 삶은 고유하며 유일합니다.

이 세상에 내가 살면서 겪었던 모든 일을 똑같이 경험하는 사람은 없으며 나의 머릿속에 떠오르는 모든 세세한 생각들을 완전히 이해하는 사람 또한 없습니다.

 

 

사실, 우리 안에는 나도 모르는 나 자신이 수없이 많습니다. 그래서 평소에는 온순하지만 때로는 사악해지기도 하고 겉모습은 연약해보일지라도 속마음은 강인할 수 있습니다. 즉, 나 자신조차 내가 어떤 사람인지 명확히 알 수 없다는 뜻입니다. 따라서 우리는 평생 진정한 자신은 어떤 사람인지, 또 어떤 사람이 될 수 있는지를 찾아야 합니다.

한 인간의 인생을 결정하는 요소는 대부분 어린 시절부터 형성된 성격에서 찾아볼 수 있습니다. 성년이 된 이후 나타나는 성격적 결함은 대부분 어린 시절에서 그 원인을 찾을 수 있습니다. 실제로 유년기의 경험은 어른으로 성장하는 과정에서 인성 발달에 지대한 영향을 끼치며 인생의 방향을 결정짓기도 합니다.

 

 

만약 나의 꿈이 아직 실현되지 않았다면, 그것은 내가 아직 내 마음속에 있는 이상적인 내가 되지 못했기 때문입니다. 그러니 '다른 사람들은 쉽게 얻는데 왜 나는 그렇지 안되지'라고 생각하지 않아도 됩니다. 이 세상에서 쉽게 얻어지는 것은 없습니다. 남들보다 더 좋은 것을 갖고 싶다면 남들보다 더 많이 고생하고 노력해야 하는 법입니다.

물론 고생한다고 반드시 보상받을 수 있는 것은 아니지만 무언가를 얻고 싶다면 먼저 그에 상응하는 대가를 치러야 함은 확실합니다. 별다른 노력도 없이, 아무런 대가도 지불하지 않고 얻은 무언가는 그만큼 가치가 떨어지게 마련입니다. '에너지보존법칙'은 물리학뿐만 아니라 모든 세상에서 적용된다는 사실을 잊지 않으셨으면 좋겠습니다.

 

 


 

'인생최적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