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생활정보

부담스럽지 않은 새해 선물 best 10

by 인생최적화 2022. 1. 8.
반응형

 

부담스럽지 않은 새해 선물 BEST 10, 새해맞이 선물, 신년 선물

 


 

한 해가 지나고 1월이 되면 주변 사람들 중 은혜를 입었거나 고마운 사람들에게 선물하고 싶은 마음이 들면서 어떤 것을 선물할지 고민을 하게 되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요즘은 선택지가 워낙 많아서 어떤 것을 선물해야할지 은근히 고르기가 어려운데요. 그런 고민을 조금이나마 덜어주기 위해 새해를 맞아 크게 부담스럽지 않고 선물하기 좋은 선물리스트를 모아봤습니다.

 


 

1. 책

 

 

제가 책을 정말 좋아하기도 하지만, 평소에 책만큼 좋은 선물이 있나 싶을 정도로 책은 언제 어느 때에든지 선물하기 좋은 것이라고 생각해요.

선물하고자 하는 사람을 생각하면서 책을 골라 선물해준다면 단순히 책을 읽으라는 것을 권유하는 것을 넘어서서 책을 통하여 간접적으로 내가 전해주고자 하는 메세지도 전달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어요.

만약 본인이 감명 깊게 읽었던 책을 선물하는 경우라면, 그 책을 읽으면서 들었던 생각, 느낌, 감동받았던 부분 등의 감정을 서로 공유할 수 있는 좋은 매개체가 될 수도 있습니다.

여행을 준비하는 사람에게는 여행서적을, 출산을 앞두고 있는 사람에게는 육아에 대한 서적을, 자격증 시험을 알아보고 있는 사람에게는 자격증 공부 서적을 선물하듯이 용도에 맞게 선물한다면 더할나위 없겠죠.

 


 

2. 돈

 

 

돈은 우리가 살아가면서 마주하는 여러 문제들을 해결해주는 현 시대 가장 유용한 도구 중 하나입니다. 하지만 의외로 '돈'을 선물로써 생각하는 사람들은 없는 것 같기도 해요.

돈 자체를 선물로 준다는 것은 성의가 없을 수도 있다는 일종의 선입견이 아직 조금은 남아있는 것 같기도 하지만, 실제로 돈을 선물해보면 반응이 정말 좋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상대방에게 대놓고 받고 싶은 선물이 무엇이냐고 물어보지 않는 이상 정확히 원하는 선물을 나 혼자 생각하고 고민해서 선물해줘도 상대방이 원했던 선물일 확률도 낮은게 현실이죠.

요즘은 돈뭉치를 이쁘게 포장해서 선물박스처럼 배송해주는 업체가 있으니 이번 새해는 돈을 선물해보는 건 어떨까요?

 


 

3. 다이어리

 

 

작심삼일과 항상 동행하는 다이어리! 당차게 계획했었지만 지난 해 하지 못한 것들에 대한 반성을 하면서 새해를 맞이하면 사람들이 가장 많이 찾는 물건 중 하나입니다.

다이어리는 특히 새해선물로써 줄 때 의미가 더해지는 것 같아요. 내가 하고자하는 것들을 올해는 하고야 말겠다는 다짐을 적기에 가장 적합한 도구이기도 하구요.

 

 

내가 선물을 하고 싶은 사람이 올해는 성실하게 살았으면 좋겠다는 마음에서 다이어리를 선물해보는 것도 나쁘지 않은 선택이라고 생각합니다.

 


 

4. 건강보조식품

 

 

1년 내도록 사람들이 소망하는 것은 다름 아닌 건강이 아닐까요? 건강하지 않은 사람은 그 무엇을 이뤄도 소용이 없다고 말할 수 있을만큼 건강은 살아가는 데 있어서 가장 중요한 요소 중 하나입니다.

하지만 너무나 바쁘게 돌아가는 현대사회에서 건강을 챙기지 못하고 정신없이 살아가는 게 현실입니다. 그런 부분들을 보완해주는 건강보조식품은 새해 선물뿐만이 아니라 언제 선물해도 정말 좋은 선물이라고 생각해요.

시간이 지날수록 건강에 대한 사람들의 관심이 커지면서 건강보조식품도 인기가 늘고 있습니다. 인기가 많은 것은 종합비타민, 오메가3, 유산균 등 특별한 주의없이도 누구나 섭취할 수 있는 건강보조식품은 선물용으로 구매하기 적합한 상품이라고 볼 수 있어요.

 


 

5. 달력

 

 

사실 요즘 달력은 어딜가나 손쉽게 볼 수 있고 달력 없는 스마트폰은 없기 때문에 선물하기 좋은 물건일까? 고개가 갸웃거릴수도 있지만 의외로 달력은 새해선물로써 정말 좋은 상품입니다.

너무 평범하다고 생각할수도 있지만 은근히 사람들이 많이 찾고 특히 새해맞이 선물로는 정말 인기 있는 선물 중 하나가 달력이에요. 요즘은 다양한 디자인의 달력도 많고 직접 제작하는 달력도 인기를 끌고 있어요.

원하는 사진이나 그림을 넣은 달력도 주문제작이 가능해서 특별한 의미를 담은 달력을 만들어 선물한다면 1년 동안 두고두고 보면서 상대방이 고마움을 느낄 수 있는 좋은 선물이 아닐까 생각이 들어요. 가격도 저렴하니 의미있는 선물을 찾으시는 분들에게 달력이 좋은 선택이 될 수도 있지 않을까요?

 


 

6. 드림캐쳐

 

 

드림캐쳐는 아메리카 원주민의 전통 주술품입니다. 창문 이나 잠자리 근처에 걸어놓으면 악몽알 잡아준다는 물건으로 유명합니다. 요즘은 실내 디자인용으로써 많이 쓰이고 있습니다.

잠자리가 불편하거나 수면에 대해서 스트레스를 받고 있는 사람에게 선물해주면 좋을만한 것이라고 생각해요. 실내를 꾸며주는 디자인용으로도 역할을 하고, 물건이 담고 있는 뜻 자체가 악몽을 물리쳐주고 잠자리를 편하게 해준다는 것이라 심리적으로도 긍정적인 영향을 기대할 수 있는 선물하기 좋은 상품이라고 볼 수 있어요.

 


 

7. 비전보드

 

 

비전보드는 내가 원하는 인생, 내가 살아가고 싶은 모습과 비슷한 사진이나 이미지를 골라 붙여넣고 잘 보이는 곳에 걸어두어 나의 꿈과 목표 등을 볼 때마다 다질 수 있도록 도와주는 도구입니다.

내 인생을 좀 더 나은 인생으로 만들고 싶거나 원하고자 하는 바를 정말 간절하게 이루고 싶어하는 사람들에게 특히 좋은 도구이며, 비전보드를 만들어두면 목표를 구체화하고 꿈을 성취할 수 있도록 강력한 동기를 부여해주는 도구입니다.

새해를 맞이해서 작심삼일로 끝날법한 일들도 비전보드를 선물해주면 작심삼일이 삼일로써 끝나지 않고 계속 이어가게 도와주는 효과가 있을수도 있으니 새해선물로써 매력있는 선물 중 하나입니다.

 

8. 시계

 

 

요즘은 스마트워치를 많이 차고 있는 분들도 많지만, 시계는 아직 다양한 의미를 가지고 있는 선물 중 하나입니다. 상대방과 시간을 함께 공유하고자 하는 마음이 깃들어있기도 하고, 어른이 주는 시계는 성실함도 담고 있다고 하네요.

꼭 손목시계 뿐만 아니라, 탁상용 시계, 벽걸이 시계 등 시계의 종류에는 다양한 제품이 있는만큼 시계만으로도 선택의 폭이 넓고 실용성이 특히 좋기 때문에 사람들이 새해선물로 많이 찾는 선물 중 하나입니다.

 


 

9. 향수

 

 

향기는 사람이나 물건 또는 상황을 떠올리게 하는 중요한 요소 중 하나입니다. 특정 향기를 맡았을 때 유독 생각나는 그런 것들이 있어요. 그리고 향수를 선물한다는 건 '언제나 나를 기억해주세요'라는 뜻도 담고 있다고 해요.

그런 의미에서 새해를 맞아 향수를 선물하는 것은 그 순간순간을 간직하고 기억하게 하는 효과가 있어 좋은 선물이 될 수도 있다고 생각해요.

 


 

10. 전통주

 

 

대표적인 명절 선물로 유명한 전통주입니다. 새해가 밝으면 얼마 안 있어 설날이 기다리고 있기 때문에 명절 선물로 유명한 전통주를 선물하는 것도 나쁘진 않아보이네요.

 


 

 

이번 새해는 부담스럽지 않은 새해 선물로 기분 좋게 시작해보는 건 어떠세요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