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생활정보

국내 겨울 여행지 추천 베스트 10

by 인생최적화 2021. 12. 25.
반응형

 

국내 크리스마스 겨울 연말 여행지 추천 best 10

 

2021년도 얼마 남지 않았습니다. 아무래도 연말이 되면 사람들은 무언가 특별한 경험을 하길 원합니다. 맛있는 음식을 먹고 싶고 사랑하는 사람들과 함께하고 싶고 어딘가로 떠나고 싶고 추억이나 여러 경험들을 많이 하게 되는 시기인 듯 합니다.

요즘 코로나로 인해서 갈 수 있는 곳이 그리 많지는 않지만 그래도 방역수칙을 철저히 지키면서 안전하게 여행하고자 하는 분들을 위한 겨울 여행지 10곳을 추천드립니다.

 


 

1. 울산 간절곶

겨울바다, 혼자여행

 

간절곶

 

간절곶

 

간절곶

 

간절곶은 대한민국 울산광역시 울주군 서생면 대송리에 위치한 곶입니다. 1월 1일에 대한민국의 육지 지역에서 해가 가장 먼저 뜨는 장소들 중 하나이기도 해요.

주변에 있는 울산 지역의 진하해수욕장, 서생포왜성과 함께 명소로써 인기가 많아 관광객들이 많이 찾습니다. 간절곶등대는 바다를 바라보고 우뚝 서 있어요. 등대 앞쪽에는 솔 숲이 있는데 울창하지는 않지만 꼬불꼬불한 모양이 볼만해요.

 




2. 강릉

겨울바다, 눈, 친구랑 여행

 

하슬라아트월드

 

영진해변

 

정동진 시간박물관

 

월화거리

 

강릉은 바다와 산을 모두 끼고 있어 가볼만한 곳이 정말 많은 여행지입니다. 사실 연말이 아니라 1년 내내 추천할만한 여행지이기도 해요. 크게 주문진 일대나 경포호 일대 정동진 일대로 나뉘며 관광지가 많다 보니 사계절 모두 관광객들로 넘쳐나는 기분좋은 여행지입니다.

 

 




3. 제주도

여유로운 여행기간, 바다, 산

 

제주도

 

성읍민속마을

 

제주 올레길

 

한라산

 

사려니숲길

 

만장굴

 

다른 곳과는 다른 특이한 자연환경 덕분에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관광지로 발돋움한 제주도입니다. 매년 제주도를 찾는 관광객은 점점 늘어나고 있었지만 코로나로 인해서 잠시 주춤하고 있네요. 외국인들도 많이 찾는 글로벌 관광지입니다.

제주도 여행은 아름답고 매력적인 자연풍경을 이루지만 날씨가 시시때때로 변하고 예측하기 힘들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바람이 정말 정말 많이 불어요.. 하지만 실내 박물관 같은 실내여행지도 많으니 어느정도 보완이 되기도 해요.

 


 



4. 인제

조용한 자연

빙어 축제, 황태 축제, 열목어 축제 등 다양하고 많은 축제를 개최하는 인제이지만 조용한 자연을 느끼기에도 정말 좋은 여행지입니다. 산지가 많아서 자연휴양림, 자연탐방로 등도 많이 위치하고 있어요.

 

원대리 자작나무숲
원대리 자작나무숲

 

곰배령

 

설악산국립공원

 

 

매바위인공폭포

 


 

5. 7번 국도

드라이브

 

7번 국도

 

7번 국도

 

7번 국도

 

7번 국도

 

7번 국도

 

부산에서 시작하여 함경북도 온성군까지 1,000km가 넘는 우리나라의 큰 국도 중 하나입니다. 흔히 등뼈국도라는 이름으로 많이 알려져 있다고 해요.

자유나 탈출, 일탈에 바다가 머릿속에서 떠오른다면 멀리 가지 않아도, 제주도를 가지 않아도 3~5시간 동안 바다를 끼고 달릴 수 있는 7번 국도 해안도로 드라이브 여행도 괜찮을 것 같아요.

 



6. 당진

인생샷

당진은 솔뫼성지, 합덕성당, 신리성지 등이 있는데 가면 입이 떡 벌어질정도로 아름다운 곳이라서 인생샷을 노리는 분들이라면 가볼만한 여행지입니다. 합덕전통시장에서 열리는 오일장도 날짜를 맞춘다면 당진여행이 더욱 알차게 보낼 수 있을거에요.

 

장고항

 

왜목마을

 

삽교호 놀이동산

 

아미미술관
아미미술관

 

 


 

7. 여수

먹방

여수는 전라남도 내에서 최고의 관광도시라고 할 수 있습니다. 전라남도에서의 관광수익은 여수, 순천, 곡성, 진도, 목포 순이라고 합니다. 전라도는 음식이 맛있기로 유명한데 특히나 여수는 볼거리도 먹거리도 정말 많은 좋은 여행지인 것 같아요.

 

돌산대교

 

하멜등대

 

아쿠아 플라넷

 

오동도

 

오동도 음악분수대

 

고소동 천사벽화골목

 



8. 안면도

수도권 접근용이, 편안한 휴식

한국에서 6번째로 큰 섬인 충남 태안에 위치한 안면도입니다. 59개의 섬으로 이루어졌지만, 6개만 유인도에 해당하고 나머지는 모두 사람들이 살지 않는 무인도라고 하네요. 안면도는 '편하게 잘 잔다'라는 의미를 지니고 있는데, 그런 이유에선지 많은 관광객들이 넓은 바다와 휴양림을 보며 휴식을 취하고 가는 여행지입니다.

 

안면도 자연휴양림

 

방포항

 

아기자기랜드
아기자기랜드

 

바람아래관광농원

 

 




9. 가평

수도권 접근용이, 볼거리, 풍경

수도권에 거주하는 사람들에게 있어서 1박 2일 정도의 일정으로 나들이하기 좋은 곳으로 유명합니다. 아침고요수목원, 청평댐, 유명산, 화약산, 양크바르만, 의병전적지 등의 관광으로 유명한 도시입니다.

 

이화원

 

쁘띠프랑스

 

아침고요수목원

 

자라섬

 



10. 남이섬

데이트, 체험

남이섬은 서울, 제주도, 부산 다음으로 외국인 관광객을 가장 많이 볼 수 있는 곳이기도 합니다. 신기하게도 내국인보다 외국사람들이 더 관심을 보이는 국내여행지라서 외국인이 늘 많은 장소입니다. 하루 정도 부지런히 돌아다니면 섬 전체를 구경할 수 있고 이틀 이상의 일정을 잡는다면 근처에 가평이나 춘천 등 다른 지역을 둘러볼 수도 있습니다.

 

 


 

2021.12.17 - [일상/생활정보] - 연말음식 홈파티 10가지 추천음식

 

연말음식 홈파티 10가지 추천음식

연말음식 홈파티 추천음식 best10 최근 들어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확진자 수가 증가함에 따라서 2021년 12월 18일 토요일부터 2022년 1월 2일 일요일 까지 16일간 접종여부에 관계없이

happy-inside.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