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생활정보

설날 명절 선물세트 추천 best10

by 인생최적화 2022. 1. 24.
반응형

 

설날 명절 선물세트 추천 best10

 


 

곧 다가올 2월1일은 한국의 대표적인 명절 중 하나인 설날입니다. 설날은 한 해의 첫 날을 기리는 명절로써 동아시아 문화권에서 널리 지켜지는 명절입니다. 보통 명절에는 고향을 찾아가거나 휴일을 맞아 여행을 가는 등 다양한 움직임이 많은데요. 가족과 함께하는 분들은 명절을 빌미로 선물세트를 많이 찾곤 합니다.

명절 설날에 선물하기 좋은 선물세트 10가지를 추천드립니다.

 


 

1. 화과자

 

 

전통적인 기법으로 만든 특색 있는 과자인 화과자입니다. 서양에서 들어온 조리 기술이 응용된 과자를 화과자라고도 한다고 하네요.

화과자의 특징은 화려함을 품은 듯 색과 모양이 화려하다는 것입니다. 그래서 화과자는 '첫맛은 눈으로 즐기고, 끝 맛은 혀로 즐긴다'라는 말도 있는데 대부분 화과자는 손으로 정교하게 만든다고 합니다. 화과자는 단맛이 강해서 차 종류와 함께 마시는 게 일반적입니다.

설날 명절 선물세트로 과하지도 않고 가볍지도 않은 화과자를 준비해보는 것도 괜찮을 것 같아요.

 


 

2. 한과세트

 

 

한과는 한국의 전통 과자를 두루 일컫는 말이라고 합니다. 조과라고도 하며, 과정류로도 불리우네요. 주로 곡물가루나, 과일, 식용 가능한 뿌리나 잎에 꿀, 설탕 등으로 달콤하게 만들어 후식으로 주로 먹는 과자입니다.

설날에 배불리 명절음식을 먹은 뒤에 디저트로 먹기 좋은 한과세트를 선물해보세요.

 


 

3. 한우 세트

 

 

언제 어디서나 선물세트하면 빠지지 않는 한우선물세트입니다. 한우는 보통 가격대가 비싸기 때문에 자주 먹을 수 있는 음식은 아닙니다. 그래서 1년에 두 번 있는 명절 선물로는 안성맞춤이라고 봐요. 

 

 


 

4. 전통차 세트

 



차는 차나무 잎을 비롯한 식물성 재료를 물에 우려 만드는 음료를 말합니다. 찻잎으로 우려내는 허브 특유의 은은한 맛과 향이 전통차의 매력입니다.

전통차를 통해 비타민과 미네랄을 골고루 섭취할 수도 있고, 식물의 대사산물인 플라보노이드가 풍부하고 항산화 효과 및 면역력을 증강시키는 효과도 있다고 하니 명절 선물세트로 괜찮은 것 같아요.

 


 

5. 견과류

 



견과류는 딱딱한 껍데기와 마른 껍질 속 씨앗 속살만 들어가있는 열매 또는 씨앗 등을 일컫는 말입니다. 말 그대로 견고한 열매 종류를 일컫는 말이라고 합니다.

견과류는 각종 영양분이 풍부한 식품으로써 적당히 먹으면 건강에도 좋고, 씹는 맛이 좋기 때문에 술안주로도 꽤 괜찮아요. 하지만 견과류도 많이 먹으면 탄수화물, 지방이 많으니 유의해야 합니다.

대표적인 건강식품인 견과류! 명절선물세트로 추천드립니다.

 


 

6. 떡

 



쌀을 주식으로 하는 아시아에서 쉽게 찾을 수 있는 음식인 떡입니다. 조리법과 쌀의 종류에 따라서 다양한 맛과 식감을 낼 수도 있는데, 각 나라의 전통 명절마다 상 위에서 자주 볼 수 있는 흔하다고 하면 흔하다고 할 수 있는 음식이기도 합니다.

하지만 이런 맛있는 떡을 요즘엔 은근히 자주 접하기 힘든 것 같기도 해요. 그래서 명절을 계기로 맛있는 떡 선물 세트를 준비해보는 것도 좋아보여요.

 


 

7. 커피

 



현대인이라면 거의 대부분의 사람들이 즐기고 있는 커피입니다. 일상에서 커피가 빠지면 이상할 정도로 아침저녁으로 커피를 즐기고 있는 분들이 많아서 선물세트로는 생각하기 힘들수도 있습니다.

커피를 정말 좋아하는 사람이라면 색다른 커피선물을 받아보는 것만큼 좋은것도 없기에 이번 명절에는 커피선물세트를 준비하는것도 괜찮아보입니다.

 


 

8. 상품권

 

 

가장 실용적인 선물이라고 할 만한 것이 현금이라고 할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봉투에 돈을 담아 날것 그대로 주는 것은 뭔가 느낌이 살짝 다를수도 있으니, 상품권을 준비해서 원하는 것, 필요한 것을 구매할 수 있게 마련해보는 것도 괜찮아보여요.

상품권은 선물세트 선호도 상위권에 자리잡고 있습니다.

 


 

9. 과일세트

 

 

몸에 좋은 과일선물세트를 선물하는 것도 좋은 선택입니다. 제철과일이라거나 집에서 흔히 먹지 않는 과일을 선물하는 건 받는 사람 입장에서 기분이 좋을 것 같네요.

 


 

10. 주류

 

 

명절 선물세트로 와인이나, 전통주 등의 주류를 선물하는 것도 꽤 괜찮은 것 같아요. 명절에 다같이 모이면 술을 즐기는 가족에게 더욱 안성맞춤이겠네요. 분위기를 더욱 돋구어줄 주류를 설날선물로 준비해보는 건 어떠세요.

 


 

이상 명절 설날선물세트를 추천해보았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