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글/에세이

[에세이] 여전히 최고의 날은, 오늘 하루

by 인생최적화 2021. 1. 27.
반응형

[ㅇ

오늘 하루가 결국엔 내 인생에서 가장 젊은 날이다. 가장 행복할 수 있는 날이다. 내가 실제로 뭘 할 수 있는 유일한 시간이다. 머리속에서 만들어내는, 내 마음들이 만들어내는 망상들도 동시에 활동을 시작하겠지만 독서와 그간의 경험을 통해 이전보다 달라진 나는 이제 그것들을 알아차리고 이전보다 더 휘둘리지 않을 수 있게 됐다.

정면승부는 어리석다. 이미 수많은 패배를 경험해왔기 때문이다. 내가 그것들을 이길 수 있는 효율적인 방법은, 미래의 내 모습을 상상하며 그렇게 되기 위해서 오늘 내가 해야 할 것들을 하나하나씩 해나가는 것.

내가 계획한 것들을 100% 깔끔하게 해내면 좋겠지만, 시도 자체로도 스스로 칭찬할만하다는 것도 인지하자. 작심삼일도 꾸준히 하다보면 나의 것이 된다. 내가 해야하는 것들에 집중하는만큼 내가 버려야 할 좋지 않은 습관들도 조금씩 덜어내면서 내 안에 존재하는 나를 발견하자.

 


 

 

인생최적화

자기계발과 동기부여영상을 통해 더 나은 나를 발견하고 보다 풍요로운 삶을 살 수 있도록 가치를 제공합니다

www.youtube.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