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리뷰

넷플릭스 [기묘한 이야기 시즌1] 3화 줄거리(죽은채로 발견된 윌?)

by 인생최적화 2022. 6. 4.
반응형

기묘한 이야기 시즌1 3화 줄거리 내용

넷플릭스 미드 추천 기묘한이야기

 


 

괴물에게 끌려간 바버라

기묘한 이야기 시즌1 2화 마지막 장면에서 괴물에게 끌려갔던 바버라는 정체모를 장소에서 눈을 뜬다. 눈뜨자마자 누워서 구토를 하는 걸 보니 좋은 상황은 아닌 것 같다.

 

정신 차리자마자 얼굴 없는 괴물을 마주하게 되고 바로 도망치려고 하는 바버라.

 

애타게 낸시를 찾지만 낸시는 스티브와 함께 좋은 시간을 보내는 중이다. 같은 듯 다른 공간에 있는 것처럼 보인다.

 

그렇게 시간은 흐르고 낸시는 스티브의 집을 나와 본인의 집까지 걸어간다. (바버라가 빠졌던 수영장은 멀쩡해 보인다.)

 


 

전구 불빛

한편, 기묘한 이야기 시즌1 1화에서 실종됐던 윌 바이어스의 엄마 조이스는 전구를 앞에 두고 말을 걸고 있고 윌 바이어스의 친형인 조나단은 그 모습을 보고 당황한다.

 

실종된 윌이 전구의 빛을 통해서 자기에게 말을 건다는 조이스, 걱정스런 눈빛으로 엄마를 쳐다보는 조나단

 

엄마에게 정신차리라고 조나단은 슬픈 표정으로 말한다.

 

윌 바이어스의 행방을 쫓는 마이클, 더스틴, 루카스.

 


 

사라진 바버라

낸시 윌러는 간밤에 스티브와 잠자리를 가진 후, 등교하면서 남들의 눈치를 보기 시작한다.

 

학교에 오지 않은 바버라를 보고 걱정하기 시작하는 낸시

 

마이클의 집이 비게 되자 집 구경을 하는 일레븐.

 

그러다 텔레비젼을 보게 되는데 콜라 광고가 나오며 과거 콜라와 얽힌 기억이 떠오르기 시작한다.

 

콜라 캔을 응시하자 캔이 찌그러지고 흡족해하는 표정의 마틴 브레너 박사(일레븐을 실험체로 연구하는 사람)

 

호킨스 마을의 호킨스 경찰서장 호퍼는 윌 바이어스의 실종사건을 조사하고자 호킨스 에너지국을 방문하고 그곳에서 CCTV 녹화영상을 보여달라고 한다.

 

아무것도 찍힌 것이 없다며 당당하게 녹화영상을 보여주던 관계자의 태도와는 달리 호퍼는 그 녹화영상이 거짓영상임을 알게 된다. 해당 날짜는 비가 많이 왔었는데 목격한 녹화영상 속에서 비는 오지 않았다. 그래서 호퍼의 의심은 더욱 커진다.

 

여전히 학교에 나타나지 않는 바버라를 찾고 있는 낸시. 어젯밤 파티가 끝나고 집에 가는 바버라를 본 적이 있냐고 물어보지만 아무도 바버라를 본 사람은 없다.

 

암실에서 찍은 사진을 작업 중인 조나단, 하지만 낸시의 사진이 걸려있었고 그것을 같은 학교 친구가 발견하고 놀란 표정이다.

 

벽 속의 괴물

전구를 통해 윌이 자기에게 신호를 보낸다는 생각을 떨쳐버리지 못한 조이스는 마트에서 조명다발을 사서 온 집안에 설치를 하게 된다.

조이스가 조명을 다 설치하자 위로차 마이클의 엄마와 동생이 윌의 집을 방문한다.

 

두 엄마가 대화를 나누는 사이 마이클의 어린 동생은 갑자기 반짝이는 조명을 따라가게 되는데

 

갑자기 벽에서 정체불명의 무언가가 나오려고 한다.

 

그 순간 도착한 두 엄마들은 방에 도착하였고, 조이스는 성의는 고맙지만 그만 나가달라고 부탁한다.

 

바버라의 집으로 전화를 걸어서 바버라가 있냐고 물어보는 낸시. 하지만 바버라는 어제 집에 들어오지도 않았다 하고 낸시의 불안감은 더욱 커진다.

 


 

바버라의 사진

조나단은 낸시와 스티브 패거리의 파티사진을 찍은 것이 들통나게 된다.

 

찍었던 사진은 다 찢겨지고 카메라도 스티브가 바닥에 떨구어 박살이 난다.

 

낸시는 조나단을 이상하게 쳐다보고 어쩔 줄 몰라하지만 바닥에 떨어진 사진 중에 바버라가 찍힌 사진을 발견하고 그것을 챙긴다.

 

숲 속에 여전히 세워져 있는 바버라의 차. 차 안에는 아무런 흔적도 없다. 아무래도 바버라한테 무슨일이 생긴 것 같다.

 

답답한 마음에 담배를 피고 있던 조이스는 갑자기 전구의 불빛이 안내하는 곳으로 따라간다.

 

그곳에서 전구다발을 들고 윌에게 말을 거는 조이스. 그 순간 마치 진짜 윌이 대답하듯이 전구가 반짝인다.

 

조이스는 신호를 보내는 것이 윌이라는 확신을 가지고 윌과 전구불빛을 통해 대화를 시도한다.

 

살아있다는 대답은 듣지만, 안전하지는 않다는 대답도 들어 슬퍼하는 조이스

 

윌의 시체

낸시는 바버라에게 나쁜 일이 생긴 것 같다며 엄마에게 털어놓는다.

 

여전히 호킨스 연구소를 조사중인 호퍼

 

그러다 무전을 받고 어디론가 출동한다.

 

윌의 친구들은 일레븐이 '윌이 어디있는지 안다'라는 말을 믿고 일레븐을 따라갔지만 도착한 곳은 사라진 윌의 집이었다.

 

어이없어하며 일레븐을 신뢰하지 않는 친구들

 

갑자기 경찰차 여러대가 출동하는데 윌의 친구들은 바로 뒤를 쫓아간다.

 

윌의 엄마 조이스는 벽에 알파벳을 적고 알파벳 곳곳에 전구를 설치하여 윌과 더욱 자세한 신호를 주고받는다. 이어 현재 어디있냐고 묻는 질문에 윌은 '바로 여기' 있다고 대답하지만 조이스는 이해하기 어렵다.

 

그런데 갑자기 "RUN"의 불빛이 반짝이면서 도망치라고 하는 신호를 받고 조이스는 당황한다.

 

곧바로 뒤에서 정체불명의 괴물이 벽을 뚫고 조이스는 집밖으로 나와 도망친다.

 

호퍼는 무전을 받은 장소로 도착하는데 그곳에서 한 아이의 시체가 물에서 건져올려지고 호퍼는 윌이 아니기를 기도하지만 실망감을 감추지 못한 채 뒤돌아선다.

 

윌의 친구들은 윌의 형체로 보이는 시신을 보고도 윌이 아닐거라며 믿지 않는 표정을 짓는다.

 

하지만 시신이 가까워질수록 윌의 모습이 확실해지자 마이크는 일레븐에게 화를 내고 자전거를 타고 집으로 향한다.

 

괴물을 보고 놀라서 집밖으로 도망치고 있던 조이스는 큰 아들 조나단과 마주친다.

 

집으로 도착한 마이클은 슬픔을 감추지 못한 채 엄마에게 안겨서 울음을 터뜨린다.



 

실종되어 사라진 윌은 어떻게 같은 집에서 전구를 통해 엄마에게 신호를 보내왔으며, 괴물은 어떻게 벽을 뚫고 나타났을까. 아들이 실종된 것만으로도 속상하고 정신도 없을텐데 괴물까지 마주하게 되니 조이스의 정신이 온전한 게 더 이상할 노릇인 것 같다.

사라진 윌의 행방을 알고 있다고 하였고 그곳이 윌의 집이라고 주장했던 일레븐, 그리고 전구불빛을 통해서도 윌은 자기가 '바로 여기' 집에 있다고 하였다. 그럼 강에서 건져올린 시신은 무엇일까?

호킨스 연구소와 얽혀있는 어떤 큰 사건이 일어나고 있는 것 같다.

 


 

넷플릭스 드라마 기묘한 이야기 시즌1

 

 

 

[기묘한 이야기 시즌1] 1화 : 윌 바이어스의 실종(제한구역이 왜 집 근처에..)

기묘한 이야기 시즌1 1화. 윌 바이어스의 실종 겁을 집어먹은 연구원 기묘한 이야기의 시작은 어느 연구소에서 한 과학자가 겁을 집어먹은 상태로 시작한다. 여느 공포 영화처럼 얼마

happy-inside.tistory.com

 

2022.06.03 - [글/리뷰] - 넷플릭스 [기묘한 이야기 시즌1] 2화 : 메이플 가의 이상한 아이(낸시는 빌런)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