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리뷰

넷플릭스 [기묘한 이야기 시즌1] 2화 : 메이플 가의 이상한 아이(낸시는 빌런)

by 인생최적화 2022. 6. 3.
반응형

넷플릭스 기묘한 이야기 시즌1 2화 줄거리 내용

2화 메이플 가의 이상한 아이

 


심문

 

소년들은 나가고 마이클과 일레븐은 조금 친분을 다지게 된다.

 

호킨스 경찰서장은 실종된 윌의 집으로 찾아가고 윌의 엄마 조이스와 대화를 나눈다. 조이스는 어젯밤 걸려온 수상한 전화를 언급하지만 경찰서장인 호퍼는 바로 믿지는 않지만 찝찝한 기운이 감도는 것 같은 분위기를 풍긴다.

 


 

나쁜 사람들

마이클은 아침 식사를 하고 남은 와플조각을 지하 아지트에 숨어있는 일레븐에게 가져다주며 '엄마에게 도와줄 사람을 찾아보자'라며 의견을 제시한다. 하지만 일레븐이 '싫다'며 거절하자 마이클은 일레븐에게 무슨 문제가 있는지, 누구랑 문제가 있는건지 물어보는데 일레븐은 나쁜 사람들과 문제가 얽혀있다고 대답을 한다.

 

사건의 원흉?인듯한 마틴 브레너 박사는 윌의 집으로 걸려온 이상한 전화에 대해서 경찰서에 신고전화를 하는 조이스의 통화내역을 보고받게 되고(마을 전체가 도청당하고 있는 듯) 직접 녹음된 조이스의 신고전화를 들어본다.

 

여전히 윌을 찾고 있는듯한 사람들

 


 

위험한 초대

마이클의 누나 낸시 윌러, 바버라 그리고 낸시의 남자친구? 패거리들

 

부모님이 집을 비운 틈을 타 낸시를 초대하는 스티브

 

실종된 윌 바이어스의 형 조나단은 학교 게시판에 사라진 윌을 찾는 전단지를 붙이고 있다.(조나단이 극중에서 찐따 역할로 나오는데 외모는 스티브보다 훌륭해보인다)

 

조나단은 집으로 가는 길 차 안에서 동생 윌 바이어스와의 추억을 떠올린다.

 


 

사건 조사

윌의 엄마 조이스는 어젯밤 수상한 전화가 불통이 되는 바람에 윌이 실종되기 전까지 다니던 마트를 들려 새 전화기를 사려고 한다.

하지만 윌의 실종 전단지에 남은 돈을 다 써버려서 가불을 받으려 하지만 쉽게 풀리지 않아 호소를 하고 나서야 겨우 가불을 받아 새 전화기를 사고 담배 한갑까지 얻는다.

 

같은 시각, 윌의 집으로 에너지국의 수상한 연구원들이 빈집털이를 하러 왔다.

마틴 브레너 박사를 비롯한 보호복을 입은 사람들이 집으로 들이닥치고

 

윌이 사라진 창고에서 '놀랍다'라고 말하며 무언가를 발견하게 된다

 


 

일레븐과 윌

한편, 마이클은 일레븐에게 집에 있는 물건들을 소개해주는데 일레븐은 액자에 들어있는 마이클과 윌을 비롯한 소년들의 사진을 발견한다.

 

여기서 일레븐은 윌을 발견하고서는 표정이 변하면서 놀라움을 감추지 못하고 윌을 본 적이 있다는 듯이 손가락을 대고 마이클은 '윌을 알아?'라고 물어본다.

 

순간, 마이클의 엄마가 집으로 도착하여 마이클은 옷장을 열며 일레븐에게 여기 잠깐 숨어 있으라고 하는데, 일레븐은 불안함을 감추지 못하며 과거의 기억들을 떠올린다.

 

일레븐은 이전에 무슨 실험을 제대로 당한 것 같다. (마틴 브레너 박사는 피도 눈물도 없는가)

 


 

베니네 버거가게

여전히 윌을 찾아다니는 호퍼와 경찰서 사람들

 

호퍼는 당장 와달라는 전화를 받는다.

 

도착한 곳은 맨 처음 일레븐을 받아줬던 마음씨 좋은 아저씨가 죽어있던 숲속식당 베니네 버거가게

 

우리가 알고 있는 사실과는 다르게 타살이 아닌 자살로 꾸며져 있는 상황(무언가 상당히 큰것들이 개입되어 있는 듯)

 

윌의 형 조나단은 이혼하여 떨어져 살고 있는 아버지 로니의 집을 찾아가게 되고 거기에 윌이 있는지 찾아본다. 친아빠와의 사이가 매우? 좋아보인다..

 

마이클은 친구들에게 일레븐이 윌을 아는 것 같다며 얘기를 하지만 친구들은 쉽게 믿지 않는다.

 

특히 루카스는 이 상황이 마음에 들지 않고 위험하다고 생각하는지 원래 계획대로 마이클의 엄마에게 이 사실을 그대로 말하자고 하며 방에서 나간다.

 

그러나 방문을 열어 나가보려 해도 문이 자동으로 닫기는 것을 보고 놀란 표정으로 일레븐을 쳐다보는데(일레븐이 초능력을 쓴다)

 

일레븐은 코피를 흘린 채로 '안 돼'라고 말한다.

 

조나단은 여전히 로니의 집을 뒤지고 있고 로니는 아무리 뒤져봐도 윌은 여기 온 적도 없다며 말한다.

 

호킨스 경찰서에서는 경찰서장 호퍼가 죽어있던 베니의 친구를 불러 여러 질문들을 하게 되고 여기서 어떤 남자아이?의 얘기를 듣게 된다.

 


 

위험한 파티

스티브의 초대를 받은 낸시는 혼자 가기 싫은 마음에 절친 바버라를 끌어들인다.

 

파티에 가기 위해 실종된 윌을 팔아먹는 낸시(아직까진 사태의 심각성을 모른다.)

 

여전히 윌을 찾고 있는 사람들(정말 지칠 것 같다)

 

일레븐에게 초능력이 있다는 것을 알고 난 후에 친구를 찾고 싶다고 호소하는 윌의 친구들

 

낸시는 바버라의 차를 타고 스티브의 집으로 향하지만 이웃이 볼 수도 있다는 생각에 집에서 좀 떨어진 거리에서 차를 세우자고 제안한다.(하고 싶은 건 다 하면서 이미지는 지키고 싶은 듯)

 

바버라에게 같이 가자고 제안하지만 바버라는 눈치가 있는 의리있는 친구였고 낸시는 그저 자기를 지켜달라는 조금 어이없는 부탁을 한다.

 


 

숨어있는 윌

마이클과 친구들은 일레븐에게 윌이 어디 있는지 물어보게 되는데..

 

여기서 결정적인 장면이 나온다. 일레븐은 갑자기 보드게임의 말들을 다 집어치우고 판을 뒤집는데, 뒤집힌 판에 말 하나를 놓고 윌이 숨어있다고 말해준다.(핵심내용임)

 


 

광란의 밤

조나단은 혼자서 제한구역에 들어가 나름의 증거가 될 만한 사진들을 찍기 시작하는데 갑자기 어디선가 비명이 들려와 그리로 뛰어가는데..

 

스티브와 낸시 일행의 파티장소를 발견한다.

 

자기를 지켜달라고 했던 낸시는 오히려 스티브 패거리와 똑같이 놀게 되고, 바버라에게도 이상한 맥주먹기를 해보라고 제안하는데(거의 빌런급임)

 

여기서 바버라는 실수로 손을 다치게 되어 피를 조금 흘린다.

 

이 장면들을 모두 찍고 있는 조나단

 

지쳐 쓰러져있던 윌의 엄마 조이스는 갑자기 걸려온 전화를 받게 되는데 또 이상한 소리만 들려온다.

 

그러다 또 다시 전기가 터지며 전화기는 망가지게 되고 조이스는 절망한다.

 

그런데 갑자기 집 안 곳곳에 있는 조명들이 불규칙하게 깜빡거리기 시작하고 조이스는 이상한 느낌을 받으며 그 깜빡이는 조명들을 따라간다.

 

불빛은 꺼지고.. 갑자기 벽에서 이상한 물체가 나오려고 하는 것을 목격하고 기겁한 채 집 밖으로 도망간다.

 

도망은 나왔지만 윌을 찾고자 하는 마음에서 나오는 용기때문이었을까, 다시 집으로 들어가는 조이스

 

스티브의 집에서 신나게 한바탕 한 뒤 바버라에게 집으로 먼저 가라고 하는 낸시, 그리고 당황하는 바버라.

 

바버라는 바로 집에 가지 않고 수영장에서 혼자 덩그러니 생각에 잠겨있다.

 

얼마 후 바버라의 손에서 떨어진 피 한방울이 수영장으로 떨어지는데..

 

갑자기 수영장의 조명이 꺼지면서 괴물이 나타난다.

 

친구가 위험에 처한지는 꿈에도 모른 채 본능에 충실한 낸시

 


 

친구를 잘 사귀자.

 

넷플릭스 드라마

기묘한 이야기 시즌1 2화 메이플 가의 이상한 아이

 

 

[기묘한 이야기 시즌1] 1화 : 윌 바이어스의 실종(제한구역이 왜 집 근처에..)

기묘한 이야기 시즌1 1화. 윌 바이어스의 실종 겁을 집어먹은 연구원 기묘한 이야기의 시작은 어느 연구소에서 한 과학자가 겁을 집어먹은 상태로 시작한다. 여느 공포 영화처럼 얼마

happy-inside.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