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생활정보

연말음식 홈파티 10가지 추천음식

by 인생최적화 2021. 12. 17.
반응형

 

연말음식 홈파티 추천음식 best10

 


 

최근 들어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확진자 수가 증가함에 따라서 2021년 12월 18일 토요일부터 2022년 1월 2일 일요일 까지 16일간 접종여부에 관계없이 사적모임이 4인으로 제한되었습니다.



이제 곧 연말이라 다들 밥자리 술자리 등 각종 모임약속들이 많았을텐데 이러한 사적모임 규제로 인해서 많은 약속들이 취소되어 안타깝지만 코로나 바이러스는 전국민이 서로가 조심해야 할 전염병이라 어쩔 수 없을 것 같네요.

외출은 하기 힘들어졌지만 편안하고 따뜻한 집에서 해먹을 수 있는 연말음식 홈파티 음식 추천 10가지를 가지고 왔습니다.

 




찹스테이크

 

 

스테이크용 소고기를 한입크기로 작게 썰고, 가니쉬로 올리는 채소들을 찹스테이크 소스와 같이 볶아서 간단하게 집어서 한 입에 먹을 수 있도록 만든 요리입니다.

찹스테이크의 찹(chop)은 젓가락으로 대부분 알고 있지만, 사실은 '고기를 저민다'의 찹이라고 합니다.

일반적으로 스테이크를 집에서 익혀먹기가 힘든 데 비해 찹스테이크는 간단하게 볶는 형식으로 할 수 있는 요리라 맛도 있고 비쥬얼도 좋은 연말음식 홈파티 음식으로 알맞은 요리입니다.

 


 

감바스 알 아히요

 

감바스 알 아히요는 새우와 마늘을 주 재료이며 스페인 요리입니다. 감바스는 '새우', 아히요는 '마늘'을 뜻하는 스페인어입니다. 한국에서는 주로 '감바스'라고 부르는 경우가 많습니다. 

소금, 후추로 새우를 간하고, 마늘과 페퍼론치노와 함께 올리브 오일에 넣어서 낮은 온도에서 끓이는 음식이며 맛과 향까지 좋아 우리나라에서는 술안주로도 주로 먹는 음식입니다. 빵과 함께 먹어도 정말 맛있는 요리입니다.

 


 

파스타

 

파스타는 면을 이용한 음식 전반을 일컫는 이탈리아어입니다. 오늘날에는 한국에서 양식의 대표요리라고도 할 수 있으며 상당히 보편화된 음식입니다만 의외로 과거 유럽에서는 비주류인 면요리였다고 하네요.

파스타는 기다란 면이라는 인식이 박혀 있고 유럽의 국수를 대표하고 있으나, 실제로는 얇게 편 밀가루 반죽을 적절하게 잘라 놓으면 모두 파스타라고 부르고 있다고 합니다.

파스타는 이미 대중적으로 널리 알려지고 라면처럼 간단히 해먹을 수도 있는 음식이지만 연말음식 홈파티 음식으로 아주 제격인 음식이기도 합니다.

 


 

바지락술찜

 

바지락술찜은 술찜 중에서도 가장 대표적인 술찜입니다. 찜 요리의 일종이며 해산물을 이용하는 가장 기초적인 요리 방식이고 오늘날에 떠오르는 술찜 요리의 대표요리입니다.

어패류의 해산물을 해감한 뒤 큰 냄비에 넣어서 알코올이 함유된 술과 소금을 적당히 넣고 끓입니다. 이 때 알코올은 날아가고 어패류의 잡내를 잡아줌과 동시에 살이 익히는 간단한 원리로 요리를 합니다.

어느정도 알콜이 날아간 후엔 뚜껑을 덮고 끓여 국물이 절반 이하로 졸일만큼 수증기로 찌는 상태를 유지해주어야 합니다.

 


 

밀푀유나베

 

밀푀유나베의 어원은 밀푀유(불어로 차곡차곡 쌓았다는 뜻)와 나베(냄비)의 합성어라고 합니다. 프랑스 디저트인 밀푀유를 보고 일본에서 시작된 요이라고 알려져 있습니다. 글로벌시대인만큼 금새 우리나라에서도 유행하여 요리를 못하는 사람들에게도 인기있는 초간단 요리에 속한다고 합니다.

 


 

스테이크초밥

 

스테이크초밥은 소고기를 소금, 후추, 올리브오일을 넣고 마리네이드를 해놓고, 양파는 채썰어서 찬물에 담가 물기를 제거해놓습니다. 그 다음 팬에 소고기를 올리브오일을 살짝 두른 뒤에 앞뒤로 적당히 구워주고나서 초밥사이즈로 잘라줍니다.

이젠 따뜻한 밥에 배합초를 넣고 고루 섞어 초밥 모양으로 만들고나면 초밥, 와사비, 소고기, 양파를 얹어 데리야끼 소스를 뿌려먹는 간단한 음식입니다. 맛도 좋고 모양도 좋고 먹기도 좋은 홈파티 음식이 될 거 같네요.

 


 

리조또

 

리조또는 이탈리아 요리 중의 하나로써 쌀을 주재료로 사용해서 만드는 요리입니다. 사실 리소토가 옳은 표기이긴 하지만 그렇게 부르는 사람들은 거의없고 대부분 이탈리아 북부식 발음인 리조또라고 부르고 있습니다.

이탈리아 요리이지만 과거 이탈리아 사람들이 이민을 갔던 미국, 캐나다, 아르헨티나와 같은 국가들에서도 즐겨먹는 음식입니다.

 


 

닭가슴살 스테이크

 

운동하는 사람들이라면 좋아할법한 닭가슴살 스테이크입니다. 단가도 싸고 요리하기도 쉽고 구하기도 쉽습니다. 뼈가 거의 없기 때문에 손질하거나 먹기도 편하다는 장점도 있네요.

 


 

목살스테이크

 

두툼한 목살에 달짝찌근한 소스를 넣어 구운 다음 쫄깃한 치즈와 반숙 달걀을 곁들이면 목살 특유의 부드럽게 씹히는 맛과 어우러져 맛있는 스테이크로써 집에서 좋은 분위기를 내며 먹을 수 있는 음식입니다.

 


 

소고기샤브샤브

 

얇게 저민 쇠고기와 갖가지 채소를 끓는 육수에 즉석에서 데친 다음에 양념장에 찍어먹는 요리입니다. 육류를 사용하는 몇 안되는 일본 요이라고 합니다. 닭고기나 돼지고기 등 다른 육류를 쓰기도 한답니다.




이상 연말음식 홈파티와 관련한 음식들을 알아보았습니다. 외부 사적모임의 제한으로 인해 다들 심적으로 힘드실텐데 집에서 맛있는 음식 해드시고 힘내시기 바랄게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