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IT

티스토리 블로그 유튜브 링크 삽입하는 법

by 인생최적화 2020. 5. 31.
반응형


제가 티스토리 블로그를 시작해 글을 쓰기 시작하였는데요

저는 먼저 유튜브를 시작 했기 때문에
제가 미리 제작해두었던 동영상들이 있었습니다

그 영상들을 블로그 본문에 삽입하려고
평소 제가 하는 방법이었던 <링크 주소 복사>를 하여서
블로그 본문에 삽입하였더니 글씨나 내용은 보이지 않고
마우스를 올리면 커서만 바뀌면서 클릭이 되어
상당히 당황을 했었던 적이 있습니다 ^^;

이번 포스팅은 티스토리를 시작하신 분이나
저처럼 블로그 본문에 유튜브 링크 삽입이 안 되는 분들을 위하여
<유튜브 링크 티스토리 블로그 본문 삽입>
하는 방법을 써보겠습니다


 

자, 먼저 내가 삽입하고 싶은 [유튜브 동영상] 주소로 들어갑니다

 

 

동영상 하단에 보이는 [공유] 버튼을 누릅니다

 

 

 

[퍼가기] 버튼을 누릅니다

 

 

 

우측에 보이는 [HTML 코드] 들을 전부 복사합니다

 

 

그 다음 내 블로그 글쓰기 본문으로 돌아와서
상단 글쓰기 메뉴들 중 [기본 모드]라고 되있는
버튼을 찾아 클릭합니다
그리고 [HTML]을 클릭합니다 

 

 

일단 본문 글 가장 상단에 링크를 삽입하기 위해
맨 윗줄을 한 칸 아래로 내리고 1번 줄에다가
복사한 링크를 붙여넣기 합니다

 

 

그리고 다시 [기본 모드]로 돌아갑니다

 

 

기본모드로 돌아가보시면 내가 작성한 글 가장 상단에
유튜브 링크와 썸네일이 위치한 모습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이번에는 내가 작성하던 글 하단에 링크를 삽입해보았습니다

 

 

[HTML 모드]에서 열어서 내가 복사해온 유튜브 링크를
넣는 위치에 따라 삽입되는 걸 확인할 수 있습니다


좋은 하루 보내세요 ^____^
- 인생최적화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