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글/책

[자기계발] 성공한 사업가들의 공통점

by 인생최적화 2020. 11. 25.
반응형

 

성공한 사업가들의 공통점

 


 

 

 

 

# 성공한 사업가들의 공통점

세상에 성공한 사업가들은 정말 많지만 그 수 많은 사람들 사이에서 상당히 비슷한 공통점을 발견할 수 있습니다

 - 비난이나 칭찬에 의연합니다.
비난을 받는다고 의기소침하지도 않으며 칭찬을 받는다고 흥분하지도 않습니다. 비난은 언젠가 사라지고 열성 지지자는 한순간에 가장 반대편에 선다는 것을 알기 때문입니다.

- 열심히 하기보단 영리하게 일합니다.
열심히 하는 사람은 그 일을 좋아하는 사람을 따라오지 못하며, 그 일을 좋아하는 사람은 그 일을 즐기는 사람을 이길 수 없음을 알고 있습니다.

 - 작은 일에는 세세히 관심을 가지나 큰 사고에는 무심합니다.
사실, 큰 사고에 무심한 것은 무심한 척하는 것입니다. 이는 뿌리가 흔들리면 줄기와 가지는 기절한다는 것을 본능적으로 알기 때문입니다. 그러므로 큰 사고 시에는 항상 무심한 듯 냉정을 유지함으로써 사고를 해결하고, 작은 일은 그 작은 일이 큰 사고로 이어질 수 있기에 세세히 관심을 기울입니다.

 



 - 미워해도 좋아합니다.
성공한 사업가는 미워해도 좋아하는 사람들이나, 싫어해도 좋아하는 취미를 가지고 있습니다.
그리고 그것을 절대 남에게 알리지 않습니다. 

 - 모르는 것을 알고 있는 척 하지 않습니다.
장사와 사업은 차이가 있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장사란 본인이 모든 업무를 제일 잘 알아서 각 직원들에게 가르쳐주는 경우입니다. 그러나 직원들이 사장보다 각각의 업무를 더 잘할 때가 되면 진짜 사업이 시작됩니다. 그 해당 업무를 모른다 해서 부끄러워하지 않으며, 그 일을 잘 할 사람을 독려하여 각각 회사 내의 전문가로 만들어냅니다. 

 - 작은 돈은 아끼고 큰 돈은 아낌없이 씁니다.
대부분의 작은 돈들은 관성에 의해 사용되는 것들이라 절약이 가능하지만, 큰 돈의 지출은 반드시 필요한 일이라는 것을 이해하고 있습니다. 

 



 - 휴일을 즐깁니다, 걱정 없이 즐깁니다. 
밤낮으로 회사에서 일에 몰두하는 업무로는 작은 사업은 성공시켜도 큰 사업은 만들 수 없음을 잘 알고 있습니다. 인생은 미래에 보상을 바라고 사는 것이 아니라 지금 현재도 내 인생이라는 것을 알기에 휴일을 즐기고 쉴 줄 아는 것입니다. 그리고 그것이 결국 더욱 큰 성공을 이룬다는 것도 알고 있습니다.

 - 경쟁자를 죽이려 하지 않습니다.
경쟁자는 다른 한편으로는 동업자입니다. 경쟁자를 죽이면 다른 경쟁자가 나오기에 경쟁자보다 잘하려고 할 뿐, 죽이고 다 가지려는 마음을 버릴 줄 압니다.

경영자로서의 삶을 살아가는 사람들은 자신이 완벽하지 않다는 것을 잘 알고 모든 것을 혼자하려 하지 않습니다. 이 세상에서 가장 강한 사람은 높은 자리에 있거나 재산이 많은 사람이 아닙니다. 곁에서 도와주는 사람이 많은 사람, 쓰러지기를 바라지 않는 사람이 많은 사람, 사람들의 마음을 가장 많이 가진 사람이 가장 강한 사람입니다.

 

 

# 6시를 두 번 만나는 사람

성공은 거대한 삶의 지혜로 단박에 이루어지는 게 아닙니다. 작지만 좋은 습성들이 모여 그 사람을 성공으로 인도해나가는 것입니다.

세상은 6시를 두 번 만나는 사람이 지배합니다. 하루에는 두 번의 6시가 있습니다. 아침 6시와 저녁 6시입니다 해가 오를 때 일어나지 않는 사람들은 하루가 해 아래 지배에 들어갈 때의 장엄한 기운을 결코 배울 수 없습니다. 누구든 일단 성공하고자 하고 건강하고자 한다면 아침에 일찍 일어나는 습관을 가져서 해를 맞이하고 해와 함께 하루를 시작해야 합니다. 해를 보지 않고 얻은 모든 재물과 성공은 언젠가 어느 날 바람처럼 사그라집니다.

 



인류 역사가 시작한 이래 자수성가한 인물 중에 늦잠을 자며 성공한 인물이 없고, 부모 덕에 물려받은 권력이나 재물을 늦잠을 자면서까지 유지한 인물이 없습니다. 독재자나 탐욕스런 기업가들마저 아침 해를 무시하고는 그 삶을 지켜낸 인물이 없습니다. 해는 이 땅 아래 모든 만물을 일으켜 세우고 번성시킵니다. 아침 해가 오를 때 그와 함께 운전하고 그와 함께 운동하고 그와 함께 기지개를 펴는 인간들은 성공의 첫 계단을 밟고 올라서는 것입니다.

그러한 인물들이 여태껏 세상을 지배해왔고 성공해왔고 앞으로도 그럴 것입니다. 자신은 부지런하다 생각하면서도 무언가 일이 안 풀리고 건강하지 못 하다면 아침에 일어나 해를 맞이한 적이 있는지 자문해보아야 합니다. 해는 생명의 근원입니다. 떠오르는 태양을 바라보는 것만으로도 건강해지고 행운을 불러 모을 수 있다는 것을 기억하셨으면 좋겠습니다.

 

 


 

책, '생각의 비밀'을 참고하였습니다.

'인생최적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