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글/책

[자기계발] 생각을 가진 인간의 고유한 능력

by 인생최적화 2020. 11. 24.
반응형

 

생각을 가진 인간의 고유한 능력

 


 

 

 

 

# 생명과 생각을 가진 인간의 고유한 능력

우리는 미래를 알 수 있는 능력은 없으나
미래를 만들 수 있는 능력은 있습니다
과거는 우리에게 흔적을 남깁니다
손등, 얼굴 표정, 옷차림, 걸음걸이 등
점쟁이는 이 정도 정보만 가지고도
많은 것을 알아낼 수 있습니다

그러나 미래는 아무도 알 수 없기 때문에
흔적을 따라 유추해 볼 뿐입니다


다행인 것은 미래를 알 수 없더라도
우리는 미래를 만들어낼 수 있다는 점입니다

이것은 생명과 생각을 가진 인간의 고유한 능력입니다
생명이 없는 모든 것은 물을 따라 내려가지만
생명을 가진 물고기는 강을 역류해서
올라갈 수 있는 것과 같은 이치입니다

그리고 이 생명에 의지를 가진 생각이 지속되면
꾸준히 역류해가며 헤쳐나갈 힘을 얻습니다

생명이 생각을 지니면
자연에 역류하여 미래를 만들어냅니다

그리고 그것은 넓은 의미에서
역시 자연스러운 자연현상 중 하나입니다

 

 

흥미로운 것은 이를 믿는 사람에게는
그 능력이 주어지지만
이를 믿지 않는 사람에게는
안 믿는 그대로를 믿게 한다는 점입니다

사과는 상자 안에 있습니다
이를 있다고 믿고 열어보는 자는 사과를 갖게 됩니다
없을 거라 생각하는 사람은
열어보는 행위조차 않을 것이기에
그의 생각대로 역시 없습니다


나라는 존재는 그동안 내가 생각해온 결과물입니다
지금 생각을 바꾸면 나도 바뀌고 미래도 바뀝니다

그 사람의 몸매란 그 사람의 생활습관의 결과물입니다
생활습관이 바뀌면 몸도 바뀝니다
좋은 몸매를 위해서는 생활습관을 바꾸면 됩니다
올바른 식습관과 자세만으로도
훨씬 훌륭한 몸매를 가질 수 있습니다

 



'나'라는 사람도 마찬가지입니다
내가 지금 가진 것이나
내가 지금 얻은 모든 것은
모두 내 생각의 결과물입니다

나는 결코 이런 것을 원한 적이 없다 할지 모르지만
그 부정적 생각 역시 생각 그대로입니다

생각 자체는 부정과 긍정을 이해 못하기 때문입니다
긍정적인 태도가 삶에
좋은 영향을 미친다는 것은
바로 그런 이유 때문입니다


스스로 생각하는 능력을 습득해야 합니다
신문기사만 보고 나서 '그렇구나' 하면 안 됩니다
이 세상 글로 쓰인 모든 것은
의도와 목적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를 알아내는 것은 본인이 스스로 생각해내야 합니다
아무리 저명한 저자의 책을 접하더라도
그 권위에 굴복하지 말고 가려서 받고
그 말을 삼킬 줄 알아야 합니다

진정한 선생이란 제자 스스로
일어서서 걸어나가게 가르치는 사람입니다


다수가 가는 길이 옳은 길이라는 편견도 버려야 합니다
독재정권은 그런 힘에 기대어 생겨났기 때문입니다
내게 자유의지가 보장되지 않는다면나는 한 인격체가 아니라 물체인 것입니다

 

 

# 이 세상에서 나를 가장 잘 아는 사람은 결국 자기 자신이다 

사람들은
'너는 그 일이 안 어울린다'
'주제를 알라' '하지 마라'
'괜히 사고만 친다'
'너는 그런 일을 하기엔 경험이나 능력이 없다'
라고 말하며 말리고들 합니다

하물며 그렇게 말리는 사람은
그런 일을 해보지도 않은 사람입니다

그들은 나도 아직 만나보지 않은
나의 가능성에 대하여 나를 키웠다는 이유로
함께 자랐다는 이유로 친구라는 이유로
나를 잘 안다는 이유로 나를 폄하하고 가로막습니다


실패해보지도 않은 사람이 도전해서
실패해본 사람에게 조언을 하곤 합니다

실패하지 않았다 함은 도전해보지 않았다는 뜻입니다
사람은 반복된 9번의 실패를 통해
90%의 사람들이 저지르는 실수를 하나하나 배워 이기는 것입니다

그리고 나머지 한 번의 성공으로 일어섭니다

 



이 세상을 살면서 가장 짜릿한 성취감 중에 하나는
남들이 불가능하다고 했던 일을 이루어내는 것입니다

우리 손에 든 전화기, 자동차, 컴퓨터, 비행기, 전기 등
이 모두는 상상 속에서도 이해하기 힘든 물건들이었으나
그 누군가가 수많은 저항을 물리치고
하나하나 이루어낸 것들입니다


그 꿈이 당신이 보기에 상상조차 못할 큰 꿈이라면
상상도 못할 노력만 하면 됩니다

상상도 못할 노력을 할 자신만 가지면 됩니다
당신이 미쳤다는 소리 한번 듣지 않고 살았다면
당신은 한번도 목숨 걸고 도전해본 적이 없다는 뜻입니다

연은 순풍이 길면 떨어집니다
연은 역풍을 따라 올라갑니다
당신이 당신 꿈을 이루는 데 역풍이 분다는 것은
더 높게 오를 기회란 것을 알아야 합니다


나는 나 스스로입니다
나는 내 생각의 결과물입니다
나는 내 생각대로 살 수 있습니다
나는 내 생각대로 미래를 만들 수 있습니다

 

 


 

책, '생각의 비밀'

인생최적화

 

 

반응형

댓글